"와... HTTP 통신방식... 이걸 모르면 인간이냐?" 이런 소리를 들었다.
그래... 맞다... 나 개빠가다... 후... 그래서 배운다.
(약간의 과장이다~ 너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자^^ 헤헤)
HTTP란?
Hyper Text Transfer Protocol 의 약자로써
컴퓨터(Client) 와 컴퓨터(Server)간의 통신 간에 엄격한 규약이 존재한다.
(※ 나중에 HTTP 책{동물그림}을 한 번 정독해두면 개발자들 사이에서 대화하는데 급을 알 수 있다한다^^ -프리랜서- )
즉, Web Browser 와 Web Server 간의 통신규약이 있으며,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때 사용하는 규약들이다.
HTTP 통신을 왜 알아야 하냐면! API 설계 시 꼭 필요하며! API 개발할때, HTTP 통신 방식을 모르면, 많이 맨 땅에 대가리를 박을 것이다.
도메인 + 자원위치(URL), 도메인 + 자원의 식별자(URI) 를 통해서 요청을 하고, 서버가 요청에 따른 응답을 해준다.
보통 주고 받는다 = "전문" 이라 표현하는데,
전문에서 Request가 있고, Response가 있다. 요청이 있으면, 응답이 있어야지?^^
보통 Flow는 이렇다
=> Client -> Request -> Server -> Response -> Client
유저가 요청을 날리면, 서버에서 요청을 받고 응답을 다시 유저에게 보내주는 것이다.
요청이나 응답이나 Header 와 Body는 가지고 있다.
Request = [Request Header + Request Body]
Response = [Response Header + Response Body]
이와 같이 생각하면 된다.
다음 포스팅에서 상세 내용을 다뤄보겠다~^^
댓글